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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이야기/국내 물류정보(Domestic)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란? (입점방법 및 장단점)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물류 파트너

아임유어박스 IMYOURBOX 입니다. 

 


 

 

아임유어박스 IMYOURBOX 에서 오늘 정리해드릴 내용은 바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내용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중소형 셀러들에게 처음 쇼핑몰 플랫폼을 만들 때에 가장 각광받는 플랫폼입니다. 실제로도 네이버라는 메인 포털사이트와 연결되어 손쉽게 고객과의 연결이 용이해졌으며 소싱된 제품을 손쉽게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모바일의 사용량이 PC의 사용량을 앞서면서 모바일 쇼핑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요. 이 말은 즉슨 온라인 쇼핑이 모바일 하나면 손쉽게 결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접근성이 달라졌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투잡으로도 많이 고민하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내용, 입점방법 그리고 이 쇼핑 플랫폼의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란? 

- 네이버에서 재공하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블로그형 원스톱 쇼핑몰 플랫폼이며, 자신이 갖고 있는 상품을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네이버에 입점이 가능하고, 사업자등록이 필요 없이 온라인 쇼핑몰 개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다양한 판매영역과 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때문에 네이버를 사용하는 이용자와 쉽고 빠르게 만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네이버 페이 결제 수수료를 제외한 추가 운영비가 없는 편이고, 안정적으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방법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입하기 

 

- 개인의 경우 가입서류가 없고, 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등의 기타 서류가 있으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제품 등록하기 

- 자사몰이 아닌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플랫폼으로 손쉽게 제품 등록이 가능합니다. 

 

 

3.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 시작하기 

- 제품 및 특징/배송과 관련된 내용을 등록하면 바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 처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게 되며, 별도의 심사 없이 제품이 네이버 쇼핑의 카테고리에 제품이 표시되면서 판매 가능한 상태로 변합니다. 여기에 네이버 검색광고/쇼핑광고/프로모션 등을 기획하여 타 쇼핑몰보다 메리트가 되는 점을 내세워 광고 및 마케팅을 진행하기 수월한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 장점은? 

 

1. 적은 수수료로 네이버로 다양한 채널로 마케팅 

-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 입점되어 네이버의 다양한 채널을 마케팅의 채널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소비자가 네이버 포털에서 검색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기 때문에 엄청난 이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나 블로그, 카페, 네이버 밴드 등의 공유 기능을 통해서도 판매가 되기도 하고, 이를 통해 홍보가 가능해집니다. 

 

2. 네이버톡톡을 통한 편리한 CS관리 

- 스마트스토어에는 친구 추가를 하지 안아도 고객과 상담이 가능한 네이버 톡톡이라는 CS 창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화가 없더라고 네이버 톡톡으로 채팅을 통한 CS관리가 용이해집니다. 실시간 알림으로 고객에게 창구 역할을 하는 네이버 톡톡은 판매자들에게 전화업무를 덜어주고 CS관리를 편리하게 도와줍니다. 

 

3. 네이버를 통한 효과적인 홍보 

초기 광고를 손쉽게 네이버라는 플랫폼에서 가이드라인에 따라 실행하기 때문에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크게 쇼핑광고와 검색광고 2가지 형태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에 대한 진입장벽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 등록으로만으로도 자체 홍보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스마트스토어 단점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자유도 낮은 심플한 디자인 

스마트스토어 특유의 기본 틀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몰로 쇼핑몰 디자인의 유니크한 차별화를 할 수 없습니다. 단순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자유도가 많이 없는 편이기도 하죠. 그래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시작하신 뒤, 자사몰로 넘어가는 형태도 많습니다.

 

2. 네이버의 주 회원이 타겟.

이는 장점이기도 단점인데요. 네이버는 대한민국 제1의 포털사이트입니다. 때문에 많은 이용자를 소비자로 보고 판매를 할 수 있지만 네이버라는 사이트 안에 국한될 수 있습니다. 판매채널이 네이버로 국한되어 소비자도 주 타깃이 네이버 회원이 되어 판매채널 다각화가 어렵습니다.

 

3. 비싼 네이버 광고비용

초기에는 검색광고, 쇼핑광고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지만, 쇼핑 검색의 우선순위를 높이려면 키워드의 단가가 점점 올라가게 됩니다. 누가 더 먼저 노출될 수 있느냐는 키워드 단가를 얼마나 높여 책정했느냐가 판가름하기 때문에 광고비용은 점점 올라가게 됩니다. 

 

 

 

지금까지 아임유어박스 IMYOURBOX 에서 중소형 셀러들이 주목하고 있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올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한 판매자만 70만명이 넘는다고 해요. 네이버라는 플랫폼이 한국의 최상위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고, 네이버페이 등의 편리한 결제 등이 스마트 스토어의 장점으로 꼽히죠. 이러한 스마트스토어, 이커머스 판매업자들을 위해 아임유어박스에서는 스마트스토어 위탁배송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니, 만족도 높은 3PL 서비스도 함께 제공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스마트스토어의 위탁배송으로 실시간 재고관리 및 소량 다품종도 함께 보관이 가능한 물류창고로 체계적인 물류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제 스마트 스토어도 아임유어박스의 3PL 서비스로 함께 이용해보세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대표번호 혹은 배너를 통해 쉽게 문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