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류이야기/국내 물류정보(Domestic)

쇼핑몰 재고정리는 왜 필요할까?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물류파트너 

아임유어박스 IMYOURBOX 입니다. 

 


 

 

 

오늘 아임유어박스에서 준비한 소식은 

쇼핑몰 재고관리에 대한 내용입니다. 

 

쇼핑몰 재고관리는 사업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내용입니다.

중요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아임유어박스에서 준비했습니다. 

 

 

 

 

우선 쇼핑몰 재고관리를 말씀드리기 전에, 

재고관리는 무엇일까요??? 간략하게 정의를 설명드릴게요!

 

재고관리란? 
(Inventory Control) 

재고란, 경제적 가치를 지진 모든 것을 정체/저장하는 것을 가르킨다.
조직체나 기업의 전체 경영이 원할하게 이루어지도록 최적량의 원료/완성품의
재고량을 준비함으로써 최대의 수익을 올리면서 그 비용을
최소화시키는 재고관리 방식을 말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그렇다면 쇼핑몰에서 재고관리 왜 필요할까요?

특히 재고관리는 주기적으로 관리해줘야 한다고 하는데요.

 

쇼핑몰 재고관리의 필요성은?!

 

1. 재고 부족시

재고가 부족할 경우에는 추가 발주가 필요하기 때문에

배송 지연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2. 재고 과다보유시

재고가 지나치게 많을 때에는 자금이 비효율적이고,

재고를 보유하기 위해 소요되는 비용이 과다하게 부과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쇼핑몰 재고관리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꼼꼼하게 체계적인 쇼핑몰 재고관리

위하여 물류대행업체를 고용하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입하부터 보관, 피킹, 검품, 피킹, 시스템 입력 등 다양한 업무를

쇼핑몰 내에서 진행되는 것이 아닌 

물류대행업체의 창고에서 모든 것이 일어납니다.

따라서 인력, 비용의 감소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물류대행업체의 경우, 대부분 창고관리시스템인 WMS를 이용하기 때문에

입출하관리 등을 전산으로 모두 관리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재고관리가 신속/정확하게 이뤄집니다. 

 

 


 

 

배너를 클릭하세요! 

 

간편하게 카카오톡 상담이 가능합니다!

배너를 클릭하세요!

 

▼▼▼▼▼▼

 

 

 

 

아임유어박스 IMYOURBOX 에서는 

쇼핑몰의 재고관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031.635.1471

언제든지 물류에 대해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