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류이야기/물류대행 정보(3PL, 삼자물류)

무재고 위탁판매의 장단점/대표적인 도매 사이트 7개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물류파트너 

아임유어박스 IMYOURBOX 입니다. 

 

 


 

 

 

오늘 아임유어박스 IMYOURBOX 에서 전달 드릴 내용은 바로 [위탁판매]에 대한 내용입니다. 재고가 쌓이지 않고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투잡을 운영하거나 이커머스 쇼핑몰을 운영하는 대표님들에게 많이들 알려진 위탁판매에 대한 내용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대표적인 위탁판매 사이트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위탁판매의 정의와 장단점에 대하여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위탁판매란? 

 

위탁판매란 판매활동 형태의 하나입니다. 자세하게 전달드리자면 판매자가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바로 소비자에게 물건이 배송되게 판매되는 형태를 말합니다. 중간에 위탁판매업체에게 물건 판매 수수료를 전달하고 재고와 창고를 보유하지 않고도 직접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 초기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들이 많이 진행하는 판매의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위탁판매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다양한 위탁판매 도매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위탁판매 사이트 7곳의 종합 도매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도매꾹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매 종합 사이트입니다. 

 

http://domeggook.com/main/index.php

 

domeggook.com

 

2. 도매창고

- 상세페이지를 제공하며 최소개수는 1개 이상으로 구입이 가능한 도매 종합사이트입니다. 

 

도매창고

도매,B2B,배송대행,도매쇼핑몰,판촉물,생활잡화,온라인창업

www.wholesaledepot.co.kr

 

3. 도매토피아 

- 최소 수량이 1개 이상인 도매 종합사이트입니다. 

 

도매토피아 - 대한민국 최대 도매 쇼핑몰

도매토피아 - 대한민국 최대 도매 쇼핑몰

dometopia.com

 

4. 온채널 

- 해외직배송 제품도 도매가 가능한 도매 종합사이트입니다.

 

온채널, 유통/도매전문사이트, 배송대행도매쇼핑몰, 스마트스토어교육, 오픈마켓, 종합몰, 전문

온채널 데이터센터는 다양한 유통채널에 고품질의 상품데이터를 세분화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시스템 유통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온채널의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

www.onch3.co.kr

 

5. 오너클랜

- 발주시간에 맞춰 발주할 경우에는 당일배송이 가능한 도매 종합사이트입니다. 

 

오너클랜

도매쇼핑몰 B2B 배송대행 쇼핑몰창업 오픈마켓창업 종합유통 왕도매 해외직구

ownerclan.com

 

6. 도매매

- 도매꾹에서 운영하는 위탁판매 사이트입니다. 

 

[도매매]도매매 :: 배송대행B2B서비스

도매매,배송대행B2B서비스

domemedb.domeggook.com

 

 

7. 미스터도매

- 상품 판매 관련 제안할 수 있는 위탁판매 사이트입니다. 

 

미스터도매-사입없는 100% 배송대행 B2B 도매사이트

 

www.mrdo.co.kr

 

그 외에 에도 여성의류, 홈트 용품 등의 다양한 특화된 제품만을 위탁 판매할 수 있는 도매 차트 등을 이용하시면, 다양한 제품을 소싱하고 위탁판매까지 가능합니다. 아래의 도매차트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도매 차트 : 다양한 제품류의 소싱이 가능한 위탁판매 사이트 

 

도매차트

도매(B2B)사이트 정보 모음

domechart.com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 때 위탁판매로 시작할 때의 장점에 대하여 전해드리겠습니다.

 

[위탁판매의 장점] 

1. 제품 선별의 용이함

- 기존의 이커머스 배경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제품을 무턱대고 소싱하기란 어려운 일이지만, 위탁판매를 사용할 경우에는 기존에 알고 있는 제품으로 주로 시작하게 되는데, 도매업체에서 판매 제품을 따로 선별해 업로드된 제품을 통해 첫 시작을 할 수 있어 제품 소싱에 대한 고민과 선별이 용이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배송에 대한 비용 절약

- 물류시스템과 구비하는 일과 고객에게 제품을 배송하는 일은 시간과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는 일입니다. 위탁판매의 장점은 이러한 배송에 대한 비용과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대요. 도매업자에게 제품을 주문하게 될 경우에는 고객에게 바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이커머스 쇼핑몰로 위탁판매로 시작할 경우에는 배송에 들어가는 비용 및 시간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소자본 창업 가능하고, 재고에 대한 부담없음

- 판매업을 시작할 때 제일 고민인 부분이 재고와 그 재고를 '어디에 보관해야하는가' 에 대한 고민입니다. 위탁판매는 재고가 쌓이지 않아 창고임대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초기 진입의 장벽이 쉬운 편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할 때 위탁판매로 시작할 때의 단점에 대하여 전해드리겠습니다.

 

[위탁판매의 단점] 

1. 제품 및 가격에 대한 경쟁력 부재 

- 많은 분들이 위탁판매를 하실 때 조심해야 할 경우는 똑같은 제품을 똑같은 상세페이지로 진행하게 될 경우에는 '누가 더 가격을 싸게 내놓느냐'라는 밥그릇 싸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판매자가 위탁판매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니,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에서 제품을 검색해도 동일한 썸네일, 상세페이지로 경쟁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같은 제품을 소싱하더라도 다른 마케팅, 좀 더 다른 상세페이지를 구성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2. 배송비 부과에 대한 부담 

- 여러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사입을 했을 때에는 "묶음배송"을 활용해 배송료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탁판매 사이트를 통해 배송이 진행된다 각각의 상품에 부과된 배송료를 고스란히 판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판매자도 소비자도 과도한 배송료에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3. 직접 사입된 비용보다 비싼 가격 

- 도매꾹 등의 위탁판매 사이트에서 위탁판매를 시작할 때에는 재고에 대한 부담은 없을 수 있지만 확실히 사입보다는 높은 가격으로 책정된 제품을 소싱할 수밖에 없습니다. 중국의 사입 사이트를 통해 대량으로 들어온 제품과 위탁 판매처에서 판매하고 있는 동일한 제품의 가격이 똑같을 수 없기 때문에, 위탁판매의 한계점은 가격 책정에서 올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이커머스 시장이 커지고 관심이 높아지는 위탁판매, 위탁배송 사이트

 

- 코로나 팬데믹 등의 이슈로 온라인 쇼핑이 날로 늘어나고 이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을 준비하시는 대표님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더불어 재고와 창고 보유에 상관없이 진입장벽이 낮은 위탁판매 사이트에서 시작하시는 분들이 늘어났죠. 오늘 아임유어박스 IMYOURBOX에서는 대표적인 종합도매 사이트를 알아보았고요. 그리고 위탁판매의 극명한 장점과 단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변화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15년 3PL 물류대행 서비스도 이용해보시고,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배송의 퀄리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임가공, 포장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혜안! 물류대행 아임유어박스에서 한번 해결해보세요.